인월면맞춤형 복지팀은 2018년 5월 한국야구르트 사회복지재단과 전북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든든학자금과 후원금 지원대상자를 발굴하여 신청결과 총 11명이 지원을 받게 되었다.
한국야구르트 사회복지재단에서는 고등학생 2명에게 각각 1백 5십만원씩 총 3백만원을 지원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9명에게 월 10만원씩 만 18세까지 후원금을 지원해준다.
인월면맞춤형복지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협업하여 아동과 학생을 둔 가정을 방문하여 사업취지를 설명하고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발굴 하게 되었다.
전달방법은 한국야구르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선정대상자의 통장에 직접 입금하는 방법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2018년 1월에 설치된 인월면맞춤형복지팀은 6월까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추진을 하기 위해 지역사회 후원자 발굴 6건에 육백만원을 후원받아 독거노인, 저소득층등 총 220명에게 두유 등 물품 지원, 긴급지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대상자 5명 발굴 및 지원, 통합사례 관리대상자의 집 청소 환경정비 1명, 수도 요금 체납 지원 1명,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후원으로 독거노인 30명 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주민에게 촘촘히 다가서기위해 찾아가는 5일장을 3월부터 시작하여 총 95명에게 상담 및 혈압체크등 직접간접서비스 지원, 맞춤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비 4백3십만원 집행과 사업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10명에게 2백7십만원을 지원하였다.
앞으로 인월면은 상반기에 추진한 업무를 재점검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하반기에는 더욱 내실 있는 맞춤형 복지업무를 적극 추진을 위해 나가기로 다짐하였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