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3개면(인월면,아영면,산내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생기면서 2018년 2월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형 맞춤형 복지팀 중 최초로 찾아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역에 아직도 어려운 분들이 많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주민의 질 좋은 복지향상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관할지역내의 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방법, 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역자원개발,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지역보호체계 구축방안 등으로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인월면장(진명헌)은 “ 우리 지역에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막중한 역할을 맡은 위원들에게 각 지역에서 맡은 임무에 성실히 임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인월면 맞춤형복지팀은 동부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역량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더 가깝고 따뜻하게 다가서는 최고의 복지행정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