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세환)는 12.4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경로당 기능 활성화 및 동절기 어르신들의 노인여가복지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실시하고 있다.
간담회는 왕정할머니경로당을 시작으로 17개소 경로당에 대한 동절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교육 및 노인여가복지시설에 대한 난방기 설치 및 가동여부 점검 과 함께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중에 있다.
어르신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동절기 건강 및 안전사고에 따른 건강관리 당부와 함께 낙상예방 교육과 근력강화 운동을 왕정동장이 직접 시범하는 등 발로 뛰는 소통행정을 실시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또한,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경로당 조성과 함께 노인복지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부탁하고 시정 발전방안에 대한 고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세환 왕정동장은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님들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경로당 기능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해주실 것"을 당부하고 "지역의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