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11-21 23:5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 경찰70년 ‘스마트 치안’의 대표모델 -


산동.jpg

남원경찰서 산동파출소가 농번기 교통사고 예방 홍보 및 농기계 반사지 부착을 전개하고있다.


남원경찰서(서장 박정근) 산동파출소(소장 이석진)는 날이 많이 따뜻해지고 본격적인 농번기철이 시작되면서 농기계 사용이 급증하고 있어 농기계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동파출소에서는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농기계 안전사고를 분석해 보면 기종별로 경운기, 트랙터, 예초기 등의 순으로 사고발생이 많으며 유형별로는 전도, 전복, 추돌 등 교통사고, 추락사고, 기타 부주의와 기계벨트 등에 끼임 순으로 나타났다.


농기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이유는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조작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거나 순간적 판단능력 부족에 있다.


농기계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미끄럼 방지 처리된 안전화를 착용하도록 하고, 헐렁하거나 소매가 긴 옷을 입지 않는 등 적합한 복장착용 및 농기계 사용 시 안전점검을 하는 것이 사고예방의 최선일 것이다


또한, 농작업 전.후에는 장비점검을 반드시 하고 정기 부품교환도 시기를 맞추어야 할 것이며, 야간에는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서 농기계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야광표지판을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농기계 사용이 많은 농번기철 농기계 안전사고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농기계 사용 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도로를 주행할 때는 음주운전을 절대 하지 않는 등 운전자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