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운봉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인월119안전센터와 지역 내 재난 및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안전재난대응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자연재해, 화재, 사고 등으로부터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공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재 예방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각종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공조와 협력·지원 ▲비상통신·연락체계 상시 가동 및 양방향 소통을 통한 상황전파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은주 운봉읍장은 “최근 예측하기 어려운 재난이 점점 늘고 있어, 행정기관과 현장 대응을 담당하는 소방기관 간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운봉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우성순 인월119안전센터장도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아, 운봉읍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