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노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차미화)는 홀몸어르신가정에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했다.
대상자는 1일1가구 소통행정 추진으로 발굴되었다. 가정 방문 당시 연탄보일러 고장 및 환풍기 작동 오류로 위험한 상태였고, 싱크대는 오래되어 교체가필요한 상황이었다.
경제, 안전 문제 등에 있어 시급성이 있어 스스로 해결하고자하는 본인의 의지는강했으나 고령, 경제적 어려움, 지원해줄 수 있는 가족의 부재로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노암동은 복지기동대 사업을 연계하여 연탄보일러, 싱크대, 환풍기 등 교체를 지원했다.
대상자는 “방법이 없어 혼자 애태우며 시간을 보냈는데 동사무소에서 관심을가지고 해결해줘서 눈물이 났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차미화 노암동장은 “어르신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해드릴 수 있게 되어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살피겠으며, 따뜻한 마음이전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암동은 겨울철 한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1일1가구 찾아가는 소통행정 추진을 통한 한파 대응 행동 요령 적극 홍보, 노인 단독가구 등 안전 및 안부 확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