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8 22:45



크기변환_1213 관광과 - 아이들의 잃어버린 동심을 찾는 동동동화축제.jpg 겨울철 아이들의 동심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열리는‘동동·동화(冬童·童話) 축제’가 오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남원예촌 일원에서 3일간 펼쳐진다.

 
주요 행사로는‘겨울(冬), 아이(童), 이야기(童話)’3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인형극,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전통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 및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겨울(冬)' 테마에서는 겨울철 별미인 고구마 · 밤 등을 모닥불에 직접 구워 먹으며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아이(童)’테마에서는 전통 겨울놀이 체험으로 연날리기, 팽이치기, 널뛰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하며 가족동반 관광객들이 모두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이야기(童話)’테마에서는 남원예촌 한옥 온돌방의 따뜻함과 할머니의 포근함 속 옛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구연동화) 및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현재 사전예약(☎063-620-6170) 접수 중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남원의 특산물 및 관광지를 홍보하는 '관광기념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한편, 이번 축제는 2017년 전라북도 겨울철 관광상품 운영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개최되며, 남원시지역축제육성위원회가 주최하고 동동동화축제추진단이 주관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