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8 22:45



1027 경제과 - 짚풀공예 전시.체험마당.JPG

 

남원시는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슬기를 느낄 수 있는 짚풀공예 전시회를 ‘우애・나눔・보은・행운’을 주제로 진행되는 제25회 흥부제 기간동안(2017. 10. 27 ~ 10. 29)에서 사랑의 광장에서 가졌다.
 
올해 6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동면 부절리 노인회 회원들의 짚풀공예 작품 200여점을 전시・판매하며, 전통방식으로 멍석짜기 시연과, 짚풀공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짚풀놀이터를 운영했다.
 
짚풀놀이터는 짚으로 만든 공과 고리를 활용한 짚풀농구와 짚풀고리 던지기 등의 체험을 포함해서 수동 탈곡기를 이용한 ‘추억의 타작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짚풀 생산과정’과 우리의 과거와 현재에서 짚풀의 활용성을 느껴볼 수 있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짚풀공예는 우리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볼 수 있는 우수한 전통문화로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짚풀이 생소한 유년세대에게 짚풀의 생산과정을 알리고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