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8 22:4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남원서, CU긴급시스템 점검.JPG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는 임상준 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CU편의점과 협업으로 추석기간 동안 관내에 있는 CU편의점의 원터치 긴급신고시스템을 점검하였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시스템 작동 여부에 대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함과 동시에 매장 업주를 상대로 작동법을 교육하였다.
 

편의점에 설치된 원터치 긴급신고시스템은 지난 6월에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었다. 또한 이번 점검에 앞서 7월에 1차 점검을 실시한 바가 있다.
 

원터치긴급신고시스템이란 매장에서 긴급사항이 발생하면 편의점 내에 있는 신고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12신고가 가능한 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112신고와 동시에 CU고객센터, 가맹점주 등에게 신고내용이 함께 전송되는 다중 신고 기능도 갖췄다. 이 시스템은 전국 1만 1천여 개의 모든 CU매장에 도입되어 운영 중에 있다.
 

임상준 남원서장은“원터치긴급시스템 점검은 범죄를 예방함과 동시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조치 가능하다. 남원에서 범죄로 인한 두려움이 없어질 수 있도록 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