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9 23:13



0710 총무과 -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 2017년 자원봉사포럼 개최 1.jpg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종철)는 지난 7일(금) 오후 2시, 전북지방공무원교육원 중강당에서 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회원, 관내 고등학생,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남원지역 청․장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정윤경 사무총장, 남원시 드림스타트 한석현 담당의 청소년 자원봉사 사례발표와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병철 상임대표가 좌장을 맡고, 구혜영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의 발제와 전국 흥사단본부 김전승 사무총장 등 자원봉사 전문 분야별로 5명이 참여해 지역의 청․장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 방안 전반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번 포럼은 청․장년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과 정보교환의 장으로 미래를 향해 바람직하게 나아가야 할 지표 설정과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를 전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변화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의견을 모으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에서 묵묵히 이끌어 온 자원봉사자의 저력을 바탕으로 모두 힘을 모아 더 나은 자원봉사 환경과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 양경님 센터장은 “청․장년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왔고, 앞으로도 청․장년의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고민하고 힘쓰겠다”고 말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