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종철)는 12월 23일(금)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남원 지역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단체장․실무자․수요처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워크숍은 60여개 자원봉사단체의 단체장 및 실무자와 20여개소의 수요처 실무자가 함께 모인 자리로, 그간 침체되어 있는 자원봉사단체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성화 및 창의적인 사고와 소통으로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자원봉사센터의 관리운영과 시민사회 컨버전스 방안’과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고찰’의 자원봉사 특강은 남원시자원봉사센터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조승 부시장은 “남원시가 더 따뜻하고 사랑이 가득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나눔과 봉사로 따뜻함을 전파하시는 봉사자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로 행복한 남원”이란 슬로건 아래 자원봉사 기관․단체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박람회, 어르신을 위한 전문봉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