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남원시지회가 실시하는 경로당 프로그램사업으로 남원시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그 어느 해보다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남원시지회는 건강보험공단에 실시한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료사업을 펼쳐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2016년도 농어촌희망재단과 국가평생교육원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사업비 3,400만원을 확보 다양한 경로당 프로그램사업(이혈치료, 색종이 접기, 털실공예, 건강체조, 실버요가, 민요교실)운영으로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2015년 9월부터 2016년 3월까지 남원시관내 484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 운영 실태 및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한 자료를 토대로 설득력 있는 공모사업 자료를 작성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한다.
김진석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다양하게 실시하는 프로그램사업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많은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시하여 소득을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임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현재 2017년도 공모사업 2건에 응모하여 현재 심사중에 있다는 말도 곁들였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