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기획달 공동체라디오 제작교육‘숨통`참가자 모집 -
문화기획달이 기획하고 남원시에서 지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동체 라디오 제작 교육‘숨통’>이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남원시 산내면 삼화마을‘살롱드마고’에서 진행된다.
문화기획달은 2014년에 설립하여 산내면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과 활동을 펼쳐온 지역여성문화단체이자 소규모 출판사다.
지역독립잡지 계간<지글스(지리산에서 글 쓰는 여자들)> 발행과 지리산 여성전용 창작생활공간‘살롱드마고’운영 등 참신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사업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과 SNS 등의 발달로 미디어 저변이 확장되어 마을 미디어나 팟캐스트, 1인 매체의 활동은 점차 더 다양화되고 활발해지는 추세다.
공동체 라디오 제작 교육‘숨통’은 농촌 지역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미디어 교육을 일반 시민 대상으로 연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고 신선한 시도가 될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라디오 대본 작성, 취재와 인터뷰, 미디어 프로그램 다루는 방법 등 라디오 제작 전반에 대한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마을 공개방송이나‘숨통’방송국 프로그램 온라인 런칭 등도 계획하고 있다.
문화기획달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참가자들이 각자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담아내고 교류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남원 지역의 더욱 풍부한 문화 생산에 기여하고, 지역을 넘어선 네트워크 활동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도 함께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기획달 블로그(mooncult.blog.me)를 참조하고, 신청은 전화(010-4178-2552)로 하면된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