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7-07 21:04



남원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 행정을 추진하여,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민원.jpg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는 야간 민원실에서는 여권발급과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없는 제증명 등을 발급 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1.jpg



또한 임산부가 대기시간 없이 바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임산부 우선 창구를 운영하여 임산부의 공공기관에 대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민원신청서를 쓰는데 어려움이 있는 고령자·장애인·다문화 가족들을 위한 구술민원창구를 운영, 행정 경험이 풍부한 퇴직공무원을 활용한 민원상담을 매주 월요일 운영, 민원안내도우미 배치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민원 편의를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민원과장은 시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민원서비스 및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감동과 행복을 주는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15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