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원장 박호성)은 국악영재 육성 및 조기 발굴을 위해 국립민속국악원<2015 제1기 국악영재원>신입생(판소리과정)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40명이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은 5월~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국립민속국악원 연습실에서 판소리· 민요· 단가· 한국무용 · 장단· 국악이론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판소리 교육을 받는다.
판소리 및 민요· 단가는 국립민속국악원 원로사범이자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13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 박양덕 명창이 지도하고, 8월에 실시하는 여름방학 특강수업인 단가 및 무용, 장단, 국악이론은 지기학 국립민속국악원 예술감독 등 우수 교수진이 담당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4월 20일(월)부터 5월 8일(금)까지이며,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및 전자메일을 통해 국립민속국악원 장악과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국악원 홈페이지(문의 063-620-2323, 홈페이지http://namwon.gugak.go.kr) 를 참조하면 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