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7-02 22:06



- 색색의 한복으로 광한루원을 수놓다-


한.jpg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가 이번 춘향제에서 사용될 한복을 기증받는 남원시민 한복기증운동을 전개하고있다.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는 이번 춘향제에서 사용될 한복을 기증받는다. 특히 춘향제 기간인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상설행사인 동시에 춘향제를 방문하는 커플 및 부부 그리고 자녀를 대상으로 참가자들이 한복을 입고 춘향전에 등장하는 장면을 각색한 행사인 「지금은 춘향시대」에서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금은 춘향시대」행사는 춘향제 방문 관광객 및 남원시민들에게 춘향이 살았던 시대를 체험행사로 한복을 적극 활용하여 색색의 아름다운 한복으로 광한루원을 수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춘향제전위원회는 예산절감 및 남원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드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남원시민 한복기증운동”을 전개한다. 

 
또한, 한복을 입은 관광객 및 남원시민에게는 무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지금은 춘향시대」행사 속 삼행시 과거시험 및 한궁 체험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즐거움과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하여 내실있는 행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는 이번 남원시민 한복기증운동을 통해 예산절감 및 남원시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만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남원시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남원시민들에게 전통체험의 기회 및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복기증 관련 문의는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전화 620-5778)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한복 기증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제전위에서 직접 한복을 수거할 예정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제85회 춘향제,「지금은 춘향시대」행사에“남원시민 한복기증운동" 전개

    - 색색의 한복으로 광한루원을 수놓다-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가 이번 춘향제에서 사용될 한복을 기증받는 남원시민 한복기증운동을 전개하고있다. 제85회 춘향제전위원회는 이번 춘향제에서 사용될 한복을 기증받는다. 특히 춘향제 기간인 5월 22일부터 25일...
    Date2015.04.14 By편집부 Views388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