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년송에서 소원도 빌고, 남원시장과 함께하는 걷기 힐링하세요 -
▲제27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남원시 산내면 발전협의회(회장 정기주)는 2015년 새봄을 맞이하여 27번째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오는 3월 7일 오전 10시 전북 남원시 산내면 뱀사골(반선관광 주차장)일원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제27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에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남원시 산내면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고로쇠 약수축제는 산내면 농악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약수제 길놀이 행사 및 약수제례, 기념식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천년송 소원빌기 힐링 걷기대회 및 지리산골 노래자랑, 초청공연(품바의 달인 이재주, 가수 문연주, 우연이),고로쇠 이벤트,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펼쳐지며, 저렴한 가격에 고로쇠 약수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판매장도 운영 된다.
▲제27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에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체험행사로 반선주차장에서 와운마을 천년송까지 왕복 5km에 이르는 뱀사골 천년송 소원빌기 힐링 걷기대회 참가자에게는 고로쇠(500ml)와 떡, 귤이 제공되며, 천년송 소원빌기 및 포토존을 운영하여 고로쇠의 깊은 맛과 지리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새봄 나들이로 더없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는 일교차가 큰 해발 6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되어 맛이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며 음료 건강식품으로서는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지리산 뱀사골과 달궁, 반야봉 등지에 군락을 이루고있는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되는 고로쇠 약수는 지리적 특성상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친환경 고산 지역에서 생산 판매되며 최상품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타 지역 고로쇠보다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 변비에 이롭고 인체에도움이 되는 많은 무기질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천년고찰 실상사 등 인근의 문화재와 관광지, 지리산둘레길도 둘러보고 맛의 고장 남원의 흑돼지 삽겹살, 산채비빔밥, 도토리묵 등을 맛볼 수있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