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상수도사업소 설 연휴기간에 상황실을 운영한다.
남원시 상수도사업소에서는 설명절에 귀성객과 남원시민들이 수돗물 때문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상수도사업소에서 설연휴 기간동안 상황실을 설치하고 근무인력을 배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소는 2월 18일 ~ 22일까지 시민급수불편 전화 상담과 현장기동반을 편성하여 설기간 동안 누수 등 민원이 발생할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설 명절에 상수도 사용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자원공사 동화권 관리단과 협의하여 충분한 수량을 확보하였다.
또한 설 연휴기간동안 정수장과 배수지, 가압장 등 주요시설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정비를 완료하였으며 예비 부품까지 비축 하여 설연휴 상수도로 인한 시민 불편해소를 위하여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2월 중순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운 날과 기온변화가 클 때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남원시 상수도사업소에서는특히 설명절 동파로 인한 불편을 예방하려면 지금부터라도 각 가정에서 수도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방지에 관심을 갖고 계량기 보호통 안으로 찬공기가들어가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귀성객들과 남원시민이 즐거운 마음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상수도사업소에서는 상수도가 맑고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상수도공급에 문제가 생길 경우 설기간 동안에도 상수도사업소로 지체없이 전화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설명절 상수도사업소 비상근무상황실은 주간에는 063-620-6898, 야간에는 063-620-6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