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8 22:45



1.jpg

 

남원시 대표 문화관광 상설프로그램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이 상반기 행사 후 휴식 기간을 끝내고, 오는 7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하반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은 남원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함께 보고 즐기는 체험형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자율적으로 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랑의 광장에서 광한루원까지 부임행차를 재현하여 흥겹고 특색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취타대와 깃발 도열, 육방 퍼포먼스, 기생들의 댄스 등 춘향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구성했으며, 퍼레이드 진행 후에는 기생, 사또 등과 함께 하는 관광객 포토타임 등의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90여 명의 시민주도로 구성된 신관 사또 공연팀은 매년 2월 공연단 구성, 3월 역량강화 교육, 4월~6월 상반기 공연, 9~11월 하반기 공연 일정으로 매년 공연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여 각종 축제 및 행사에 초청을 받고 있다. 


5월에는 남원의 대표축제 춘향제 거리퍼레이드에 메인으로 참여하여 풍성한 길놀이를 이끌었으며, 10월에 있을 남원 흥부제, 문화의 날 행사에도 참여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원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면 높아진 가을 하늘 속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질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에 참여해 보시길 권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유곡리·두락리 고분군 세계유산 활용 보고회 개최

  2. 남원시, 남원신관사또부임행차 하반기 힘찬 출발

  3. 남원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식 가져...

  4. 남원경찰서, 과적차량 합동 단속 실시

  5. 남원시, 조촌리 고분군 발굴조사 현장 설명회 개최

  6. 남원시, '3대 대표 가을 축제' 개막 30일 앞으로 다가와

  7.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추석명절 현금다액취급업소 특별점검

  8. 남원시, ‘제10회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 개최

  9. 남원시, 추어탕 한 그릇에 남원의 삶과 기억을 담다

  10. 남원시, 글로벌 아트도시 조성 본격 추진

  11. 남원시, 악성 옥보고 전국거문고경연대회 31일 개최

  12. 남원시, ‘남원시민합창단’ 300인 모집

Board Pagination Prev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652 Next
/ 652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