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지회장 곽철곤)는 16일 대한노인회남원시지회 2층 회의실에서 ‘제27회 남원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경식시장, 전평기 시의장, 읍면동 분회장 등 30명, 수상자 26명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초대가수 모숭란과 늴리리 장구팀(형남석, 김소연, 전채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보절면 소인섭님이 모범노인으로 장관 표창, 이백면 소경선님이 유공공무원으로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 방동혁님외 2명에게는 지회장 공로패가, 이영진님외 19명에게는 표창장 이 수여됐다.
곽철곤 지회장은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셔서 행복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식 시장은 “노인의 날을 축하하며, 어르신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활기차고 안정된 노후생활이 가능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