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가을철 산불방지 위반사항 집중단속

by 편집부 posted Nov 0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남원시청.jpg


남원시는 다음달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


남원시는 이달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 산불예방을 위해 산림분야 특별사법경찰관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산림보호인력을 중심으로 산불방지 위반사항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위반행위는 입산 및 등산로 폐쇄구역에 별도의 허가 없이 입산, 산림인접지에서 논·밭두렁 소각 또는 농산폐기물소각, 산림에 화기를 가지고 들어가는 행위 등이다.


시는 집중 단속기간 위반행위 적발 시 산림보호법에 따라 과태료(최고 50만원)를 부과한다.


또 남원시는 주요 등산로 입구, 입산통제 및 등산로폐쇄구역에 대해 산불감시원을 배치하고, 등산객이나 임산물채취자가 많은 시간대 중심으로 감시원을 탄력적으로 배치·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주변 주차 차량에 대한 기록 대장을 작성·관리해 산불발생 시 실화자 수사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방지를 위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이해를 바라며 가을철 산불방지에 동참하여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