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의 <이야기가 있는 판소리-담판>을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만난다.
국악원에 따르면 <이야기가 있는 판소리-담판>(이하 담판)은 판소리의 인류무형유산으로 가치를 극대화하고 관객들에게 판소리의 인문학적 지식을 향상시켜주는 해설이 있는 판소리 공연이다.
풀이꾼 원기중(국문학 박사,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외래교수)과 이야기꾼 왕기석(국립민속국악원 원장,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의 진행으로 다섯 번째 이야기「인당수 투신과 환생」편에서는 김지숙 명창의 심청가 중 범피중류 부터 인당수에 빠지는 대목을, 여섯 번째 이야기「꽃으로 피어난 황후 심청」편에서는 김현주 명창의 심청가 중 화초타령 대목, 이지숙 명창의 추월만정 대목을 감상할 수 있다.
10월 15일부터 영상은 유튜브“국립민속국악원”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 혹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오디오 클립의“담판”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공연을 비롯해 2020년도 담판의 음원을 모두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