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소장 김효진)는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건강걷기 프로그램인‘함께 걸어가는 은빛 신선길’의 참여자(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함께 걸어가는 은빛 신선길’은 인구 고령화 및 55세 이상 탐방객 증가 추세에 맞춰 신규 운영되는 국립공원 건강증진 및 힐링 프로그램이다.
지리산국립공원 실버프로그램은 55세 이상 은퇴세대를 대상으로 회당 20명 이내로 뱀사골계곡 일원에서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최소 참여인원 10명)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뱀사골 신선길을 자연해설과 함께 노르딕 워킹법으로 걷게 된다.
노르딕워킹이란 핀란드에서 시작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틱이나 지팡이를 이용한 걷기 방법이다.
일반 걷기와는 달리 상체와 하체 모두를 이용하여 걷기 때문에 운동량이나 심폐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어 관절이 약한 사람들에게도 좋은 걷기 법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 신청은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 탐방시설과(063-630-8941,5)로 접수하면 된다.
권역태 탐방시설과장은“지리산을 찾는 많은 실버 탐방객들에게 국립공원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경험하고 지친 일상에서 심신의 안정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