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서장 최홍범)는 최근 M.net 케이블 방송에서 2016년부터 방영되어 현재 시즌4로 인기를 끌고 있는‘produce101’을 패러디한『교통안전 Promise 101』이라는 로고로 시민들로 하여금 교통법규 지키는 약속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이벤트는 시민들이 교통법규에 관한 피켓들을 들고 경찰관과 약속을 하는 포즈로 즉석사진을 찍음으로써 자신과의 약속을 인지하며, 교통법규에 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일평균 오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제 89회 춘향제 기간 동안 경찰 홍보부스에서 적극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 방법은 홍보부스에 마련된 교통법규 관련 피켓을 들고 경찰관과 약속을 하는 포즈로 즉석사진을 두 장 찍은 뒤, 1장 기념으로 간직하고, 다른 1장은“약속 인증판”에 붙여 사진으로 하여금 인증판의“행복”이라는 글자가 완성되게 하는 것이다.
한편, 홍보부스에서는『교통안전 Promise 101』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포돌이 보틀, 치약칫솔세트 등 여러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남원시민은 물론, 춘향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경찰 제복, 외근․형사조끼, 수갑, 방검 장갑, 삼단봉, 방탄복 등 경찰관련 물품들을 진열하여 착용 및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이스피싱 예방, 범죄피해자 지원 홍보 및 실종 예방 사전지문등록 시스템 안내, 미아방지 목걸이 제작도 실시하고 있다.
최홍범 서장은“춘향제 기간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남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