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19일 이백면을 방문하여 민원 사업 현장점검과 현안 사업장 등을 방문하였다.
이날 현장 투어는 2017년 시정설명회 시 이백면 주민이 건의한 숙원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관련 부서장의 현장 설명과 토론을 통해 민생현장에서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진입로 통행 불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효촌마을 진입로 정비공사 사업장과 재해위험저수지로 분류되어 농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입촌2제 저수지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백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평촌~강기 확포장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농가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관련부서장에게 당부하였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주민의 실생활과 관련된 민원해결을 통해 행복 지수를 높이겠다”라고 하였다.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은 매월 운영 중으로, 앞으로도 민생과 밀접한 민원현장, 주요 현안사업장, 전통시장 및 복지시설 등 민생현장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발로 뛰는’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