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원과 직원들의 친절함은 2017년 정유년 새해에도 계속된다.
남원시 민원과는 1월 11일 민원인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행정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날 민원과 전 직원은 민원인을 일어서서 맞이하고, 상냥하고 공손하게 응대하며, 긍정적이고 친절한 말투로 민원을 처리하는 친절 적극 실천과 민원인의 소리를 경청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할 것, 또한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할 것과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2016년 임용된 새내기 직원은 “처음 민원인을 대할 때 어떻게 응대를 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친절교육을 통해 많이 배우게 됐고 스스로 부족했던 사항이나 실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하루하루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앞으로 친절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자기진단과 민원인만족(CS) 교육 등 민원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다양한 친절행정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시민이 편안한 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하여 민원실 시설․환경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민원행정만족도 제고 및 시민이 체감하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