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약 30개 사업 중 14개 완료, 16개 추진중 -
▲남원시 이환주 시장
남원시가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SA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올해 4~6월에 진행된 이번 평가는 전국 230여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정보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시민사회 활동가, 교수, 전문가 등 56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로 나눠 평가했다.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5개(SA, A, B, C, D) 등급으로 차등 부여하고, 종합평가 결과 5개 분야 합산 점수가 90점 이상인 지자체에게는 최우수 등급인 'SA'를 부여했다.
평가단은 남원시의 목표달성도, 이행완료도 노력, 공약 추진 자문 평가, 공약 조정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 등을 높이 평가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적극적인 실천의지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남원시는 민선 6기 공약사항 5대 분야 30개 사업 중 14개 사업을 완료하고 16개 사업은 정상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