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도로명 유래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고자 『남원시 도로명주소 부여 유래집』을 제작해 읍면동 및 관내 유관기관에 배부하였다.
이번에 제작 배부한 『남원시 도로명주소 부여유래집』은 남원지역 도로명 756개와 그 유래를 담고 있다.
특히, 시는 시민 누구나 쉽게 도로명 유래를 알 수 있도록 “남원의 마을 유래”, “향토문화 전자대전” 등을 참고하여 도로명 부여 유래를 상세하게 기록하였다.
또한, “도로명주소의 구성”, “보고 쓰는 방법”, “시설물(도로병판, 건물번호판) 종류별 형태” 등을 수록하여 도로명주소를 이해하는데 편리하도록 구성하였다.
시는 총 150부를 제작해 읍면동을 비롯하여 농협, 우체국, 파출소 등 읍면동 관내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였다.
그동안 남원시는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를 위해 관내 전 세대 명함식 도로명주소스티커 발송하고 초등학교 알림장노트를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과 골목길 “보행자용 도로명판”, “관광산악도로변 기초번호판 설치” 등 도로명시설물 확충에 노력해 오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각계각층에 맞춤식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시민들께서도 일상 상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생활화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