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는 지난 17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청렴 및 공직 역량강화 전문교육기관 ㈜에듀맥스 김병진 대표를 초청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청렴백서 리더십, 다산 정약용의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청렴 특별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직사회의 부패 근절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참여와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해 남원을 청렴 으뜸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병진 대표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렴 일화와 목민심서의 내용을 통해 청렴 리더십 행동강령을 제시하고 공직사회에서 청렴은 가장 가치 있는 경쟁력이자 의무이고 국가의 존망과 직결되는 덕목 이다." 고 강조했다.
양규상 감사실장은“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도시 구현을 위해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고 전 공무원이 스스로 실천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지난 4월 간부공무원 반부패 청렴서약식에 이어 간부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한 공직사회 부패척결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