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시장 이환주)가 ‘2015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하고,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주민 편익증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규모 사업과 주민생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사업이 대상이다. 남원 시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단 타 기관사업으로 시에서 추진할 수 없는 사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남원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정부3.0 행정정보-주민참여예산-예산사업제안) 게시판에 의견을 제출하거나, 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하여 남원시 기획실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사업의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에 대한 면밀한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주민참여예산 대표회의에서 선정된 사업은 12월 시의회 심의를 거쳐 시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이환주 시장은 ‘시민들의 참여로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불편까지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를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며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제안 사업 공모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