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통장의 임무 인식, 지역 리더자로서의 역할 강조 -
▲남원시가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이,통장단 및 담당직원들을 대상으로『2015 이,통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있다.
행정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남원시 470여명의 이,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20일 오전 10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이,통장단 및 담당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이,통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남원시가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이,통장단 및 담당직원들을 대상으로『2015 이,통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이번 교육은 이,통장들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이,통장들에게 사명의식과 소속감을 부여하고 지역핵심 리더로서의 이,통장 역할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이,통장들의 활동 수범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센터 고현진 강사의 이,통장 임무와 역할 그리고 나눔, 행복, 칭찬 가득한 동네만들기와 교통안전공단 전북지사 이춘호 교수를 초청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의식함양 등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통장들의 이,통장 역할 이해와 책임감 고취를 위해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의 나아갈 바와 이,통장의 역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남원시는 이,통장의 역할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이,통장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통장제도의 개요, 역할, 업무별 처리절차 등이 수록된 지침서를 제작, 배부하였다.
이날 우광호 이통장협의회장은 “478명의 이,통장들은 사명감을 갖고 주민화합과 시정발전에 모범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 시장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이,통장단에게 감사하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이,통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핵심 리더로서 남원시 밝은 미래 건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