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7-16 20:53





남원시는 2015년에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육성을 위하여,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을 통해 1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0116 경제과 - 남원시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육성을 위해 10억원 지원한다 .jpg

▲남원시는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육성을 위해 지원한다.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신용과 담보능력 부족으로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2,000만원까지  특례보증하고  3년간  대출이자의  2%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시는 폭넓은 지원을 위해 기존보다 지원기준을 완화하여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등 지원사업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남원시는 지난 2년간 소상공인 108명에게 1,895백만원을 특례보증 지원하였으며, 관내 소상공인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금 확보,사업장 인테리어 개선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어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며 경영안전 및 자립지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현재 남원시에 등록된 자로서, 관내 3개월 이상 영업중인 소상공인(신용등급 5등급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휴,폐업 업체나 사치,향락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참고 또는  경제과(620-6345)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협약 금융기관을 경유하여 남원시청 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기반을 둔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상공인 육성시책을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 적극 추진

    남원시는 2015년에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육성을 위하여,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을 통해 1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육성을 위해 지원한다. 소상공인 육성 금융지원...
    Date2015.01.1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