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은 다른 때와 달리 많은 눈이 자주 내릴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농업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 원예허브과에서 겨울철 농업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을 하고있다.
이에 따라 원예허브과에서는 겨울철 농업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지난 10월부터 겨울철 농업시설물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해 사전대비 계획수립 및 시달을 시작으로 읍면동취약시설 점검과 농업시설물 피해경감 안내 홍보활동을 통해 겨울철 설해대비 피해최소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원예허브과에서 겨울철 농업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을 하고있다.
이번 겨울철 설해대비 취약시설 점검 홍보활동도 피해최소화 방법의 일환으로 12. 23.(화) 금지면 용전마을 일원에서 15명(원예허브과, 금지면, 시설농가)이 참여한 가운데 시설하우스 내부점검, 외부 눈 쓸어내리기,밴드끈 당겨매기, 농업재해보험 홍보, 비닐하우스 피해경감 방법안내 등 시설하우스 농가를 직접 방문 및 순회하면서 추진하였다.
시설하우스 농가는 겨울철 설해대비 취약시설 점검 홍보활동을 보면서 행정에서 겨울철 사전대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감사해하며 농가들도 스스로 방제대책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원예허브과장은 지속적으로 겨울철 읍면동 순회 점검 홍보활동으로 피해최소화에 서로 노력하자고 말하였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