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5 22:48





남원시전경1.jpg

 

남원시가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 관련 서류를 대폭 간소화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각종 계약 체결시 지역업체로부터 제출받던 서류 13종을 '계약이행 통합서약서' 1종으로 통합해 간소화한다.


그동안 남원시는 지역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보증금 지급각서, 수의계약각서, 청렴이행각서 등 모두 13종의 서류를 받았다.


이로 인해 계약서류가 복잡하고 다양해 일부 서류가 누락될 경우 보완절차로 인한 시간과 비용 소모가 발생했다. 이에 따른 계약 지연 상황도 빈번히 일어났다.


시는 이번 서류 간소화 조치를 통해 연간 수백건에 달하는 계약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약서류 간소화로 복잡한 계약서류 작성에 따른 지역업체의 불편함과 부담을 줄이고 행정의 신속성,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