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안정적인 영농과 농업생산성을 향상으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개년간 총사업비 207억원을 투자하여 용배수로, 농로 등 농업생산기반시설물 현대화율을 높여가기 위해 연차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였다.
▲남원시가 용배수로, 농로 등 농업생산기반시설물 현대화율을 높여가기 위해 연차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였다.
농업생산기반 시설 중 농업인들의 최대 숙원사업이자 영농활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농로포장사업은 4개년간 총사업량 74㎞(연간18.5㎞)를 정비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원시가 용배수로, 농로 등 농업생산기반시설물 현대화율을 높여가기 위해 연차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였다.
용·배수로시설 현대화사업도 연차별 계획수립에 포함하여 재해위험지구, 상습침수지역, 경지정리 사업지구내 용·배수로 시설현대화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여 농민들의 영농편의와 자연재해예방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풍년농사를 이루기 위해 영농기이전에 모든 사업완공을 목표로 삼아 연차별 추진계획 수립과 예산확보, 실시설계 조기마무리 등을 중점 추진하여 영농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생산 기반사업 현대화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계획이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