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윤기한)는 지난 14일부터 열린 제248회 임시회에서 오는 20일까지 경제농정국, 안전건설국, 농업기술센터, 환경사업소, 상수도사업소의 2022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의원들은 경제농정국, 안전건설국, 농업기술센터, 환경사업소, 상수도사업소의 업무보고 청취 후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이어나갔다.
김정현 위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일자리 사업 증가 추진을 주문했다. 전평기 위원은 병충해에 강하고 수확량 많은 종자를 보급할 수 있도록 우량종자 채종포사업을 적극 추진 당부했다.
또 노영숙 위원은 귀농귀촌 보금자리 조성사업 추진에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요청했으며, 윤지홍위원은 과실전문 생산단지 기반조성 완료 후 저온창고 추가 지원 등 추가적인 지원사업 검토를 요청했다.
김영태 위원은 2021년도 일반산업단지 투자협약 9개기업 중 대기업과 연계된 업체 유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염봉섭 위원은 사육두수 조절을 위한 방안 필요 주문, 김종관 위원은 방역패스 80만원 지원대상 업종을 확대 필요 요청했다.
윤기한위원은 보절 산업단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남원시 경제산업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오는 20일까지 집행부의 소관부서의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