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경식 부시장은 12일‘부서장과 함께하는 날’을 주재하면서 부서장들에게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에 따른 각종 업무지시사항을 전달했다.
전 부시장은“새로 부임하신 보건소장님, 기술센터장님 이하 각 실과장님들의 인사이동과 승진을 축하드린다”면서“권한도 주어졌지만, 이와 함께 특히 책임이 막중해지신 만큼 앞으로 정책결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 부시장은 업무누수 방지를 위해 신속한 인수·인계 추진과 함께 최근 하반기 업무보고 진행 중 논의했던 여러 상황에 대해서도 신속한 추진을 거듭 당부했다.
전 부시장은 또 국가예산 확보와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도 주문했다.
전 부시장은“현재 각 부처 예산이 기재부로 넘어가서 1차 삭감심의가 이뤄지고 있는데,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부처 심의과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며“공모사업 추진을 위해서도 다양한 논리개발과 연계과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전 부시장은 부서장들에게 하반기 시정 외부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울여줄 것을 지시했다.
전 부시장은“우리 시는 상반기 외부평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대체적으로 시정평가가 하반기에 이뤄진다”며“각종 인센티브나 교부세 확보 등 여러 혜택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반기 시정에도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전 부시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지역 내 확산 차단을 위해 각종 방역대책 준수를 강조하고, 직원들의 구내식당 이용과 근무 중 마스크 착용 등을 엄중히 지켜달라." 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