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투명한 공직채용제도를 도민에게 알리고, 시험 준비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2016 전라북도 공무원 채용 설명회'를 15일 오후1시 40분에 도청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공무원 채용규모가 2013년 580명 수준에서 2015년 1,056명으로 늘어나고, 응시자는 2013년 7,338명에서 2015년 14,236명으로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도민의 관심이 고조된 공무원 채용시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전라북도가 원하는 '바람직한 공무원 인재상'으로 특강이 실시되며, '2016년도 공무원 채용계획'과 함께 '면접시험의 주요 포인트'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공직선배 1:1합격 멘토링'을 일반공채 행정직, 사회복지직, 기술직 부스와 기술계고 채용 부스, 소방공채 부스 등 직렬별로 8개를 운영해 전년도 합격자와 공직선배가 수험생들의 공부방법 및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공무원시험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모의공무원시험'을 실시해 시험 준비생들의 적응력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시험합격의 영광을 미리 맛보기 위한 '합격기원 모의공무원증 촬영', 심폐소생술 체험 마당을 운영해 다양한 공직의 모습을 도민들에게 보여 줄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도민들의 공무원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에서 원하는 공무원 인재상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써 많은 도민들이 참여하시기를 부탁 드린다”면서, "내실있는 설명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무원 채용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 총무과 고시팀(☎ 280-4219)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