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의장 장종한)에서는 지난 1월 12일 오전에“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 촉구 성명”을 발표하였으며, 오후에는 서남대학교를 방문하여 김경안 총장을 면담하고 성명서를 전달하였다.
▲남원시의회가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있다.
남원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하여“전라북도 동부권 및 지리산권의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과 의료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서남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어 건전한 재정력을 갖춘 주체가 선정되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그러나 요즘 서남대학교 인수와 관련된 언론보도 등을 보면 합리적인 기준과 원칙이 없이 마치 특정 법인이 인수하지 않으면안 된다는 식의 여론몰이가 연일 지면을 장식하고 있다.
▲남원시의회가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 김경안 총장을 면담하고 성명서를 전달 하고있다.
여기에 일부 정치권의 힘 거들기가 가세하고 있어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없이 진행될 우려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심사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는 많을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남대학교 정상화와 지역사회발전에 우선협상대상자가 얼마만큼 기여할 수 있는가를 헤아리는 것이다”고 하면서 “의료취약지구인 전라북도 동부권과 지리산권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병원을 남원에 설립할 수 있는가도 하나의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원시의회는 대학발전과 지역인재육성, 지역사회에 미치는 효과들이 모두 고려되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기를 바라며 외부세력이 특정 주체를 지지하는 행위는 서남대학교와 지역발전에 추호도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자제할 것을 천명하면서‘서남대학교는 우선협상대상자를 심사함에 있어 일체 외부세력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오직 대학 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전한 주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심사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것’과 ‘일부 정치권과 기관, 언론 및 단체는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행위를 중단할 것’그리고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병원을 남원에 설립· 운영할 수 있는 주체가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를 강력히 촉구하며, 남원시민의 정서와 상반되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 촉구 성명
남원 시민과 남원시의회는 전라북도 동부권 및 지리산권의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남대학교 정상화를위한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어 건전한 재정력을 갖춘 주체가 선정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요즘 서남대학교 인수와 관련된 언론보도 등을 보면 합리적인 기준과 원칙이 없이 마치 특정 법인이 인수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식의 여론몰이가 연일 지면을 장식하고 있다.
여기에 일부 정치권의 힘 거들기가 가세하고 있어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없이 진행될 우려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심사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는 많을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남대학교 정상화와 지역사회발전에 우선협상대상자가 얼마만큼 기여할 수 있는가를 헤아리는 것이다.
의료취약지구인 전라북도 동부권과 지리산권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병원을 남원에 설립할 수 있는가도 하나의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남원시의회는 대학발전과 지역인재육성, 지역사회에 미치는 효과들이 모두 고려되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기를 바라며 외부세력이 특정 주체를 지지하는 행위는 서남대학교와 지역발전에 추호도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자제할 것을 천명하면서 남원시민의 뜻을 모아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다 음
1. 서남대학교는 우선협상대상자를 심사함에 있어 일체 외부세력의 영향력을 배제하고, 오직 대학 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전한 주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심사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라.
1. 일부 정치권과 기관, 언론 및 단체는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행위를 중단하라.
1.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병원을 남원에 설립·운영할 수 있는 주체가 서남대학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를 강력히 촉구하며, 남원시민의 정서와 상반되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2015. 01. 12.
남원시의회 의원 일동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