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6-28 23:14



크기변환_홍수연.jpg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순경 홍수연

 

모든 국민에게 충격을 주었던 강남역 살인사건 등 여성 대상의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사회 전체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경찰청에서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국민의 신고를 접수하는‘SMART 국민제보 앱’을 운영 중이다.
 

설치와 신고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경찰청 SMART 국민제보 앱"을 다운로드한다. 그 다음으로는 설치된 앱의 하단에 있는 여성불안신고 버튼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불안감을 느낀 지역, 대인, 112긴급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특히 긴급한 경우‘112긴급신고’버튼을 이용한다면 해당 신고가 즉시 처리될 수 있게 구분 설되어있다.


즉, 여성이 불안감을 느끼는 상황이라면 어느 신고든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다.
 

‘SMART 국민제보 앱’의 운영 방식을 살펴보면 국민의 신고를 접수하고,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처방을 하면, 경찰이 적절한 해결책을 모색해나가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조치된 결과를 추후 통보 받을 수 있다.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에서는 여성범죄취약장소 등 지역 내를 수시 순찰하며 여성범죄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경찰의 특별치안활동과 더불어 국민의‘SMART 국민제보 앱’을 통한 신고 등의 공조가 이루어진다면, 여성뿐 아니라 국민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이다.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순경 홍수연>

수정한 이유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