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들의 기본소양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을 11월 18일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실시했다.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들의 기본소양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저소득층 및 가정해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돌봄과 보호등의 문제해결 방안이 요구되고 있어 여성가족과와 남원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지역 돌봄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모든 아동이 학교 밖(지역아동센터,초등돌봄교실,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돌봄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들의 기본소양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이에 남원시에서는 그동안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에서 위탁받아 추진하던 아동복지교사 지원 사업을 2013년부터 직접 채용,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하여 저소득층 아동에게 체계적인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센터의 역할과 기능강화를지원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2014년 채용된 아동복지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기본소양 교육 및 가치관을 정립하고, 표준·전문화된 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지역사회 내 아동 및 청소년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며 올해 실시한 총 3회의 아동복지교사 교육을 통해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재식기자 jschoi910@hanmail.net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