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성문화센터에서는 2일 수강생, 강사, 내·외빈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상반기 평생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남원시 여성문화센터 상반기 평생교육은 2월부터 6월까지 4개분야(자격증취득과정, 전문 인력 양성과정, 자기계발과정, 취미교양과정)로 주간교육 24과목과 야간교육 10과목, 총 34과목이 운영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이환주 남원시장은“희망찬 삶을 위해서는 꾸준한 자기개발과 노력이 필요하며 오늘 이 자리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수강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와인드컴퍼니 대표 박근아 강사를 초청해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되어 기술을 배우는 것만이 중요한 게 아니라, 내면의 변화를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남원시 여성문화센터는 매년 상·하반기 주ㆍ야간 평생교육운영을 통해 1,000여 명의 교육생과 전문 인력을 양성ㆍ배출하는 남원시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 남원시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은 물론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