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남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학산)은 11월 1일(토) 09:50∼17:00 남원거점학습클리닉 대상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풍부함 감성 함양과 주의력 향상, 자신감 증진을 위한 '집중력 쑥쑥' 승마&레고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남원 자연드림 소극장에서 한국애니메이션'마당을 나온 암탉'을 관람하고있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학습클리닉대상 학생, 학습코칭단, 교육청 담당자 총 70여명이 참여하였다.
체험학습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영화관람으로 남원 자연드림 소극장에서 한국애니메이션'마당을 나온 암탉'을 관람하였다.
▲ 남원 에덴승마랜드에서 '승마 체험'을 하고있다.
영화를 통해서 희생적인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점심 식사를 하고 남원의 에덴승마랜드로 이동하여 조별 '승마 체험'과 '레고스토리텔링'활동을 하였다.
▲ '레고스토리텔링' 활동을 하고있다.
학생들은 자세를 바로 잡고 정신을 집중하여 승마를 하였고 말에서 내려 올 때는 아쉬워하며 계속 타고 싶어 했다.
'레고스토리텔링'활동 시간에는 주제에 맞게 또는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자 온 정신을 집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과 풍부한 체험을 통한 스스로 가능성을 발견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최재식 기자 | jschoi910@hanmail.net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