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드림스타트가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슈퍼비전을 운영하고있다.
남원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슈퍼비전 운영을 2015년 04월 30일 평생학습센터 제3강의실에서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자문 및 지원을 위하여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슈퍼비전위원2명, 외부전문가2명, 사례관리자 및 직원7명이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및 가정해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문제해결 방안이 요구되고 있어 일회성 회의가 아닌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하여 전문가를 모시고 슈퍼 비젼의 전문성을 높이고 가족구성원내 심리검사 및 치료, 부모교육 참여를 유도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한다.
남원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위기가정 및 집중사례 대상자들을 슈퍼비젼 위원, 외부전문가 들과 논의하여 남원시의 미래인 아동들이 밝고 아름다운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슈퍼비젼이란?, 일정한 지식과 기술의 준비를 갖춘 사람이 비교적 덜 준비된 사람을 상담과 기술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전문가들을 말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