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휘 행정자치부 지방규제혁신과장 규제개혁 특강 실시 -
▲남원시가 정부의 핵심과제인 규제개혁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규제개혁 추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남원시가 정부의 핵심과제인 규제개혁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규제개혁 추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이날 교육은 이환주 남원시장의 강력한 규제개혁 의지에 의해 추진된 것으로 행정자치부 김광휘 지방규제혁신과장을 초청하여 '지방규제 개혁과 바람직한 공무원의 자세'라는 주제로 규제개혁의 필요성, 중앙정부 차원의 규제개혁, 지방차원의 규제개혁, 일선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광휘 과장은 “중앙정부의 수많은 법을 일선에서 시민에게 직접 실행하는 사람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기 때문에 시민과 소상공인 등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잘 알고, 이를 업무에 반영하고 정부에 건의할 수 있는 사람도 여러분” 이라며 규제개혁의 성공을 위해서 공무원의 자세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나석훈 부시장은 “규제개혁이 또 하나의 업무가 아닌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 생활안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당연히 실천해야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공직자 전문교육 등 지속적인 역량강화 방안을 시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주민생활과 기업활동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정비하기 위하여 후납 규제신고엽서 발행, 규제개선 제안제도 운영, 사업별 정비규제 발굴, 타 자치단체의 우수사례 전파 등 성공적인 규제개혁을 위한 각종 시책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