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남원시청소년 50여명 시의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by 편집부 posted Nov 2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1.jpg

 

남원시청소년 50여명이 지난 18일 남원시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남원시의회 이미선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5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남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 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의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위해 남원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4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복지,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과 관련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팀 공모전을 열었다.

 

소통의 장은 청소년들의 지지를 받아 채택된 제안들로 꾸며졌다. 

 

청소년들의 채택을 받은 정책제안은 ▲등하교 시간대 버스 증차 및 청소년 버스요금 무료화 또는 청소년 100원 버스 운영 ▲ 도통, 월락, 노암 인근지역 쉼카페, 스터디카페, 작은영화관 등 청소년 문화생활시설 확충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형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활성화 등이다.

 

시의원들은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현장 소리를 듣고 그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했다. 

 

한명숙 의원은 “남원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청소년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스스로 학습하고 알아가려는 우리 청소년들의 모습이 매우 좋았다” 며 “특히 청소년들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정책들이 제안돼 인상 깊었으며, 정책들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통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시의원과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 펼쳐진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문화축제(Teen Festival)'에도 참여해 다양한 문화공연과 먹거리, 그리고 김장체험을 즐겼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