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제15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가 지난 29일 남원시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개최 됐다.
이번 위촉식은 김재연 자치행정국장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과 청소년의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시 정책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간담회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또한 관내 9세 ~ 24세의 지역청소년 중 청소년관련 기관과 학교장 추천으로 총 20명을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했으며,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의 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김재연 자치행정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마음 속에 담아 왔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마음껏 펼쳐보기를 기대한다.”면서 “청소년참여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에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