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2023 상반기 숲정이마을 도시재생 뉴딜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 기회제공을 목표로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교육 ▲숲정이마을 마을라디오 교육 ▲라탄공예 공방창업교육 ▲숲정이마을 주민협의체 카페교육 등 이론·실습교육으로 구성되며, 수강생들의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도시재생과 협동조합을 주제로 도시재생 기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및 남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남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접수 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숲정이마을 주민협의체 카페교육은 숲정이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우선선발하고 다른 교육과정은 숲정이마을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남원시민은 누구나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2023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분들이 도시재생에 대해 보다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역량을 길러 향후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로 활약해 나가길 소망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남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연락하여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