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17일부터 오는26일까지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 주민역량강화사업 수강생모집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뉴딜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2021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아카데미’와‘제2기 남원시 문화저장 도시재생대학 문화저장소 주민기획가 양성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집과정 중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는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나가는 도시재생 경제조직 교육으로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교육 ▲유리공예공방창업교육(스테인드글라스) ▲카페창업교육(Tea 마스터)이 진행된다.
제2기 남원시 문화저장 도시재생대학은 마을디자이너 그룹 양성교육으로 디자인 역량을 확장시켜 디자인 기반 창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으로 ▲마을디자이너양성교육(전문가과정) ▲마을디자이너양성교육(입문) ▲문화기획가양성과정Ⅰ(목욕탕 추억 그리기) ▲문화기획가양성과정Ⅱ(빈집 그래피티 그리기)가 진행된다.
시는 주민역량강화사업을 통하여 본인의 역량을 확장시키고 나아가 창업에 이르는 길을 남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걸어갈 남원시민을 모집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및 남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남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방문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이메일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남원시 관계자는“도시재생뉴딜 주민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참여를 활성화 해 남원시가 진정한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을 성공적으로 실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