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 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2020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11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6월 25일 남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남원교육강사 전문자원봉사단’이 해당 기관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의 필요성 및 활동분야, 자원봉사자의 자세 등의 기초교육과 자원봉사센터 소개 및 1365 포털시스템 안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류흥성 행정지원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어 자원봉사의 선한 영향력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경님 센터장은“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